Corporate Projects Corporate Projects & Team Projects

Corporate Project

 


SBA에서는 매 학기 말 실제 기업과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해당 기업의 본사를 방문하여 최종 발표를 진행합니다. 국내 소재 기업과 협업하는 관계로 Corporate Project만은 한국어로 진행하며, Finance, Business Strategy, Marketing 세 팀의 멤버를 섞어 새로운 팀으로 활동합니다.

2017년 봄학기에는 Emart와 연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2017년 가을학기에는 Amore Pacific과 연계하여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Team Project 

 

SBA의 Marketing Team과 Business Strategy Team에서는 Corporate Session 외에도 학기 중 1~2개의 스타트업들과 협력합니다. 데이터에 기반한 가설을 세우고, 이를 직접 발로 뛰며 검증합니다.

지난 학기에는 스타트업 Fresh Gourmet에 마케팅 방안들을 제시하고 실행하였습니다. 

현재까지 협업한 모든 스타트업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SBA의 Finance Team은 기업과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대신에 애널리스트와 같은 기업 분석 보고서를 출간하는 Stock Pitch를 진행합니다. 

Ground Session 기간동안 각 팀에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멤버들이 각 분야의 Specialist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